NEWS

NEWS

공지 및 뉴스

33. [디지털타임스] 호남권 특구 스타트업 `공동 투자 유치전` 나서

작성자 : enitt

등록일 : 2022-04-13 11:44:30

조회수 : 690

특구재단, 유망기업 9개사 참가 '투자 IR' 10개 투자기관, 투자 가능성 및 컨설팅



 

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30일 전북 테크비즈센터에서 '호남권 이노폴리스 혁신 스타트업 투자 IR(기업설명회)'를 열었다고 밝혔다.

이 행사는 호남권에 위치한 전북특구, 광주특구, 나주강소특구 내 유망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위해 마련됐으며, 에니트(대표 기송도), 오엔엠코리아(대표 김문석), 에이버츄얼(대표 김태준) 등 8개 기업이 참가했다.

이들은 포스코 기술투자,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 10개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피칭을 한 후 1대 1일 상담을 통해 투자 가능성과 컨설팅을 받았다.

특구재단은 투자기관의 검토 의견을 토대로 참가 기업의 투자유치 컨설팅을 추가 지원하고, 투자자와 후속 미팅 등 투자유치 성공을 도울 예정이다.

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"개별 특구의 투자유치 노하우를 연계한 특구 간 공동 투자 IR은 지역 기업의 투자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"이라며 "앞으로 특구 간 협력으로 기술금융 활성화를 통한 기업의 혁신 성장에 마중물 역할을 강화하겠다"고 말했다.

 

 

이준기기자 bongchu@dt.co.kr 

 

 

 



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30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전북특구, 광주특구, 나주강소특구 등과 공동으로 '호남권 이노폴리스 혁신 스타트업 투자 IR'을 가졌다. <전북특구 제공>

 

 

 

 

 

 http://www.dt.co.kr/contents.html?article_no=2022033002109931731007&ref=nave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