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WS

NEWS

공지 및 뉴스

3. [에너지신문]녹에연, 기술거래지원센터 성과 교류회 개최

작성자 : enitt

등록일 : 2022-03-31 09:21:36

조회수 : 543



[에너지신문] 녹색에너지연구원(원장 허용호)은 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사업 일환으로 11일 나주 호텔코어에서 ‘2019년 기술거래지원센터 성과교류회’를 개최했다.

연구원은 한전보유기술, 지역 내 대학 및 연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 중 사업화 할 수 있는 SW융합기술특허를 발굴하고 기술거래 및 기술이전, 상용화를 통해 에너지신산업 SW 융합 유망기술을 지역기업으로 확산하는 기술거래 활성화 환경조성을 지원하고 있다.

이번 행사에서는 지원기업의 성과물을 전시했으며, 대표적인 성과물로는 그린이엔에스 사의 다채널 동기위상측정장치(PMU) MMI 모듈 제작, 에니트 사의 AC/DC 하이브리드 전력 계측 센서 모듈과 이를 활용한 지능형 전력 관제 시스템 개발이다.

또한 기술사업화 분야 전문가 신선진 책임(리얼블록스)을 초청, 성공요소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 및 향후 사업화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.

허용호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"이번 성과교류회는 단순 지식이나 정보공유의 차원을 넘어 구성원 간 협력네트워크 기반을 구축, 앞으로 기술사업화(기술이전)의 서비스시스템을 보완, 전문화 할 것"이라고 밝혔다.

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나주혁신도시·혁신산단을 핵심거점으로 '에너지와 SW융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창출'을 목표로 에너지신산업분야 SW융합 R&BD, 창업 및 SW기업성장지원, 인력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.

이번 사업은 (재)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(총괄)과 (재)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기관으로 한전, 기초전력연구원, 한전KDN,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컨소시엄을 이루고 있으며 지자체로는 전남도, 광주광역시, 나주시가 참여한다.

http://www.energy-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67848